로그인 회원가입
 

   수리탐구

창의력을 바탕으로 수학문제에 접근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보고 기계식으로 푸는 방법이 아닌 왜 이렇게 되는지 생각하고 또 다른 방법으로 풀 수 있지 않을까? 고민하도록 하여 창의적으로 생각과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교육과정입니다.

   설명

창의력을 바탕으로 수학문제에 접근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보고 기계식으로 푸는 방법이 아닌 왜 이렇게 되는지 생각하고 또 다른 방법으로 풀 수 있지 않을까? 고민하도록 하여 창의적으로 생각과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교육과정입니다. 직접 정리를 증명하는 버릇을 길러주므로 무조건 외우라고 해서 외우는 기계적 습관 아닌 이건 왜 그럴까 라는 생각을 가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상적인 문제해결방법을 시행착오를 통하여 구체화하도록 합니다.

도구를 사용한 조작을 통하여 추론과정을 시각화합니다.

경험한 구체적인 학습내용을 일반화하여 추상화하도록 합니다.

주관적 사고를 거쳐서 이해한 개념을 객관적인 말이나 문자로 서술합니다.

학생상호간의 협동 및 공동작업을 통하여 협동심과 토론방법을 체득합니다.